엑슬러 공유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포스팅한다. 공유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현재까지 잘 사용해 왔는는데, 최근들어 구글 싸이트에 접속하면 이상한 중국 싸이트에 자동 링크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유를 알아보니 공유기를 해킹당할 경우 인터넷접속을 제어당한다고 한다. 공유기를 해킹당하니 공유기 보안이 해제되고 이름 또한 '내와이파이'로 변경되었다. 해결방법은 단 하나, 공유기를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다.

 

엑슬러 공식 홈페이지: http://www.axler.co.kr

먼저, 엑슬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의 펌웨어에 접속한 후 엑슬러 버전에 안맞는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확장자는 BIN이다.

 

 

 

엑슬러 공유기 주소: http://192.168.0.1

최신 펌웨어를 다운 받았으면 현재 사용중인 공유기에 접속한다. 엑슬러 공유기의 접속한 후 '관리자 기능' 매뉴에서 '펌웨어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엑슬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BIN 파일을 '찾아보기' 버튼으로 지정한다. 올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분내에 적용이 완료된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적용이 완료되면 공유기를 재부팅해줘야 한다.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무선 장비로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말아야 한다.

 

 

 

 

간단한 방법으로 엑슬러 공유기를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다. 본 포스팅은 이로써 마무리를 짓도록 한다.

셀카

 

 

Priva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