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 하다보면 포스트 중간에 효과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경우가 생긴다. 국내 통계에서는 가장 광고 효율이 좋다고 하는 중간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의 스타일 영역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은 상태에서 필요한 위치에 CSS 영역의 광고를 불러오는 방법이다.

 

 

 

Step 1. skin.html 수정

아래의 소스코드를 </body> 바로 위에 넣는다. 정확히 표현하면 본문 중간에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소환할 텐데, 그 위치보다 아래에 있으면 좋다. 딱히 원하는 위치가 없다면 body 태그가 끝나기 바로 위에 위치하면 관리하기 편하다.

 

1
2
3
4
5
6
7
<div id="wookoa">
    <!-- Your adsense code at here! -->
</div>
<script>
    document.getElementById('adsense').appendChild
    (document.getElementById('wookoa'));
</script>
 

 

 

 

 

Step 2. 원하는 위치에 DIV 코드 삽입

위와 같이 소스코드를 skin.html에 넣었다면,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광고가 삽입되기를 원하는 지점에 아래의 DIV 태그를 넣어주면 효과적으로 광고가 출력된다.

 

1
<div id="wookoa"></div>

 

 

매우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포스팅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다. 코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위의 코드에서 getElementById의 첫번째 인자값 adsense는 아무 값이나 넣어줘도 상관 없다. 정의되어 있지 않은 'adsense'라는 영역에 바로 위에서 정의한 'wookoa'라는 영역을 추가되어지는 역할을 한다.

 

 

 

위와같이 소스코드를 구성하게 된다면 광고 코드를 관리하기에 용이하다. 만약 모든 포스팅에 개별적으로 광고 소스를 그대로 삽입했을 경우, 소스 코드의 변경이 일어나거나 광고를 변경하게 될 경우 모든 페이지에 들어가서 전부 수정을 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이로써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한다.

 

 

  1. 나그네 2018.03.02 01:25
    설명이 간단하고 명료해서, 코딩 공포증인 저도 쉽게 알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가 가능하다는 말씀이 정말 딱 맞네요!

  2. 비밀댓글입니다

  3. 워드프레스 제작 + 애드센스 붙이는 작업중입니다. 생각보다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데...즐겨찾기 추가 드렸습니다^^
    애드센스 작업중 블러그 만들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그누보그(?)인가...어느 플렛폼이 가장 적합한지 여쭤봐도 될까요?^^
    • 말씀하신 플랫 폼 모두 애드센스에 적합합니다. 사실, 적합하다는 기준은 애드 센스를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을 했는데요. 애드센스는 딱 그뿐이지 그 이상의 조건은 필요 없습니다. :-)
      요즘에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등 플랫폼의 자유도가 높아서 무엇을 선택하든 나쁘지 않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 되네요!! ㅎㅎ

  4. 비밀댓글입니다

  5. 열혈아빠 2018.03.02 03:21
    핵심만 딱 간추려서 포스팅해주셨네요. 따라할 수 있을만큼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관련된 추가 포스팅있으면 본문에 알려주세요~

  6. 뭔가 되게 예전에 잠깐 배웠던 c언어가 생각나네요 ㅋㅋ 애드센스도 많이 배워야겠어요..

  7. 비밀댓글입니다

  8. 황보훈 2018.03.02 09:50
    와우 단순히 cpa 처럼 링크를 올리는게 아니네요. ~ 공부를 좀 해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해요~

  9. 여기서도 좋은 정보 배워갑니다. ^^

Priva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