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플랫폼끼리 연동을 하게되면 수익과 관련된 다양한 리포트를 파악할 수 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연동이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연동하는 것이 좋다.

 

애드센스에서는 여러 트래픽 소스, 지역, 기기, 브라우저에서 실적을 높일 수 있으며,

독자의 관심을 유지시키는 페이지와 이탈이 발생하는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방문 빈도나 방문 심도와 같은 사용자의 행동에 따른 수입의 변동을 확인할 수 있다.

 

 

통계라는 것은 필요할때 시작하면 다소 늦은감이 있다.

당장에는 리포트가 필요 없을지라도 미리 연동해 놓으면 통계에 관한 데이터는 쌓인다.

 

가능하다면 미리 연동을 해놓는 것이 좋으며

추후에 필요에 따라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웹싸이트 또는 블로그 등의 통계를 제공받을 수있다.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추천 매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는 알람을 확인할 수있다.

참고로 애드센스는 크롬 브라우져에 최적화된 리포트를 제공한다.

 

 

'애드센스 계정에 애널리틱스 연결' 알람을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한다.

 

 

'계정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애널리틱스 계정에 가입하는 화면으로 유도되지만,

본인의 경우 이미 애널리틱스 계정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되었다.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애널리틱스의 웹사이트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며,

중간의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한다.

 

 

'드센스 서비스 선택'

 

 

링크 구성의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링크사용 클릭!

 

 

마지막으로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간단한 방법으로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큰 어려움이 있지 않으니 꼭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길 바란다.

  1. 열혈아빠 2018.03.02 03:27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네요. 당장 어떤 내용이 필요한 것이 아니지만, 트래픽에 대한 자료를 차곡차곡 쌓아야 필요할 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 말씀하신대로 필요할때 자료를 찾아보면 좀 늦은 감이 있고 그 전에 준비를 해야한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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