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의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장터 제한을 풀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거래 지연 시스템으로 인해 스팀에서 아이템을 15일 동안 보관하고 있다가 정상적으로 판매된다. 이는 거래에 발생되는 불미스러운 장애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라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따라서 스팀 휴대폰 인증을 통해 거래지연 없이 바로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이템을 처음 판매하려고하면 아래와 같이 15일이라는 거래지연 이 발생한다. 모바일 인증을 마치면 7일후에는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스팀지연 제한을 푸는 방법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스팀 모바일을 설치하면 가능하다. 스팀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온다.

 

 

 

설치하고 이메일 인증을 받으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다. 로그인하고 매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Steam Guard' 매뉴가 보인다. Steam Guard 매뉴를 클릭한다.

 

 

중앙의 '인증기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인증기를 추가한다. 인증기는 OPT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전화번호를 기입하고 '휴대 전화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입력한 휴대 전화 번호로 인증 코드가 발송된다. 발송 받은 SMS 코드를 입력해준다.

 

 

 

인증을 마치면 복구코드가 출력된다. 조심히 다른곳에 잘 적어서 보관하도록 하자. 아래의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인증 절차가 완료 된다.

 

 

 

휴대전화 인증을 완료해도 바로 스팀 장터 거래지연 제한이 풀리지 않는다. 인증을 하고도 7일 정도의 시간을 더 기다려야 한다. 좋은 시세에 바로 판매하기 위해선 미리미리 휴대폰 인증을 마치는게 좋다.

Priva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