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을 합치는 CONCATENATE 함수는 최대 255개의 문자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결합한다. 결합의 대상으로는 문자, 숫자, 특수문자 또는 수조값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

 

-. 문자열 합치기: http://wookoa.tistory.com/404

-. 문자열 추출: http://wookoa.tistory.com/405

-. 문자열 비교: http://wookoa.tistory.com/406

-. 문자열 찾기: http://wookoa.tistory.com/407

 


 

 

CONCATENATE 함수는 아래와 같은 인수를 가질 수 있으며, 콤마(,)로 구분된 인수를 최대 255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지정된 인수들은 순서대로 문자열이 연결되어 하나의 문자열을 완성한다.

 

=CONCATENATE(text1, [text2], [text3], ...)

 

text1: 첫번째로 연결할 텍스트를 지정하며, 필수 요소다.

text2: 추가로 연결할 텍스트를 지정하며, 선택 요소다. 최대 255개까지 지정이 가능하다.

 

 

 

CONCATENATE 함수는 텍스트(문자, 숫자, 특수문자)와 주소값을 지정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위의 예제에서는 텍스트를 요소에 지정하기도 했으며, 주소값을 요소에 지정하기도 했다. 실제로 사용한 CONCATENATE 함수는 아래와 같으며 텍스트는 더블쿼테이션(")으로 감싸서 지정해야 한다. 공백을 적절히 섞어서 띄어쓰기를 표현했다.

 

=CONCATENATE("문자열", " ",B5, " ", B3)

 

엑셀에서는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문자열을 합칠 수 있다. 바로, '연결자'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문자열을 합칠 수 있으며 연결자로 사용되는 특수문자는 앰퍼센드(&)를 이용할 수 있다.

 

="문자열" & " " & B5 & " " & B3

 

CONCATENATE 함수와 동일한 결과를 가져오는 앰퍼센트 연결자의 사용 예시는 위와 같으며, 보다 직관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연산자니 기억해두면 좋다.

 

 

Priva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