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기능 중 '사용자 정의 목록'을 사용하면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자동으로 목록을 채울 때 편리한 엑셀 작업이 될 수 있다. 자동 채우기 기능은 '핸들'을 마우스 클릭으로 드래그하면 값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기능이다. 이때 이미 약속된 값으로 증분되거나 동일한 반복된 값으로 채울 수 있다. 여기서 약속된 값이란 월, 화, 수, 목과 같은 값이나 증가되는 숫자 값을 의미한다. 사용자 정의 목록은 이러한 약속된 증분 값을 미리 지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01. [파일] - [옵션] 클릭

 

 

 

02. Excel 옵션 화면에서 [고급] -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O)] 클릭

 

 

 

03. [목록 항목]에 원하는 목록 값 생성

 

 

 

04. 자동 채우기 기능 확인

 

 

 

위와 같이 목록에 지정한 값 중 하나인 '이병'을 입력하고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핸들을 드래그하면, 사용자 목록에 지정한 목록들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이로써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엑셀 작업을 할 수 있다.

 

 

Privat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