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search protect'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된다.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본연의 프로그램명이 아닌 HPUI 또는 HPNotify로 파싱된다. 실제 프로그램 관리에도 subtap 또는 xtap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며, 설치파일 디렉터리만 삭제할 경우 레지스터리가 변경이 안되서 인터넷도 안되는 상태가 된다고 한다.

하트3

 

 

 

트레이 아이콘에 실행되어있는 아이콘 모양은 아래와 같다. 마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고있는 것 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디자인이다.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서 HPUI.exe 또는 HPNotify.exe 프로세스를 찾는다.

 

 

 

해당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 후 '파일 위치 열기'를 누르면, 프로세스를 실행하기 위한 설치파일의 디렉터리가 열린다.

 

 

 

디렉터리의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uninstall.exe'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인스톨러로써 해당 프로그램을 쉽게 삭제할 수 있다.

 

 

 

 

uninstall.exe를 실행하면 설치된 파일들을 전부 삭제한다. 약 1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프로그램이 삭제되고 남은 파일은 아래와같이 'subtap' 또는 'XTab' 폴더에 그대로 남아있다. uninstall.exe가 실행되고 남아있는 파일들은 그대로 삭제해주면 된다.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강제로 지정해버리는 'search protect'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제거했다. 본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무리 짓는다.
홧팅2

 

 

 

  1. 아, 정말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삭제에도 안보이고 해서 짜증났었는데....

  2. 최고입니다! 고맙습니다.

  3. W. Jeong 2015.06.12 08:45
    어제 밤에 컴퓨터 끌때까지도 없었던게 아침에 보니 생겼더라구요... 어찌어찌 레지스트리에서는 삭제를 했는데 아이콘이 남아서 짜증났었는데 덕분에 침착하게 잘 제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ivate comment